지난 안산 그리너스 전에서 경기 막판 어처구니없는 실수로 승점 3점을 날린 FC 안양이 이번 주말 최근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아산 FC를 상대합니다. 아산 FC를 상대로 8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는 FC 안양이지만 최근 아산 FC의 상승세는 심상치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산 FC와 FC 안양 경기의 중계 정보와 프리뷰를 전달합니다.
중계 정보
- 2021년 9월 4일 오후 4시 아산 이순신 종합 경기장
- 2021 K리그 2 28라운드
- 아산 FC VS FC 안양
- 중계 채널 : 생활체육 TV,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 TV
아산 FC 프리뷰
아산 FC는 시즌 초반 7경기 무승을 기록하며 부진의 흐름을 이어간 적도 있지만 7월부터 아산 FC의 상승세가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10경기 6승 1무 3패를 기록하고 있는데 최근 10경기 성적만 순위를 매기면 아산 FC는 김천 상무 다음으로 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아산 FC의 경기력이 절정에 달한 상황입니다. 기존 강팀으로 분류되던 부산 아이파크, 전남 드래곤즈, 경남 FC가 부진한 사이에 아산 FC가 올라왔습니다.
아산 FC의 좋은 경기력은 지난 부산 아이파크 경기에서 드러났습니다. 전반전에 김진규와 안병준의 연속 득점으로 패색이 짙었으나 경기 종료 5분을 남기고 한용수가 동점골을 넣고 후반 추가시간에 김강국이 극적인 역전골을 넣어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박동혁 감독의 지도력 아래에서 아산 FC의 선수들이 조직력이 시즌 후반기로 갈수록 발휘되고 있으며 김인균과 알렉산드로가 측면 지역에서 위협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이 아산 FC의 특징입니다.
FC 안양이 이번 경기에서 팀내 최다 득점자 조나탄 모야가 A대표팀 차출로 인해 결장하기 때문에 아산 FC가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아산 FC가 이번에 FC 안양을 잡는다면 승격 플레이오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수 있습니다.
FC 안양 프리뷰
FC 안양은 지난 안산 그리너스 경기가 아쉽게 끝났습니다. 후반 35분 조나탄 모야의 득점으로 앞서갔지만 3분이 지나지 않아 수비 클리어링 실수로 강수일에게 실점을 허용했습니다. 수비 실책으로 인해 승점 3점을 챙기지 못했습니다. 만약 1대0 리드를 끝나지 지켰다면 K리그 2 1위 김천 상무를 제치고 단독 1위로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FC 안양에게 아쉬운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FC 안양 최다 득점자 조나탄 모야가 코스타리카 A대표팀에 소집되어 이번 아산 FC 경기와 경남 FC 경기까지 두 경기 결장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 조나탄 모야가 4골을 넣었기 때문에 조나탄 모야의 결장이 아쉽습니다.
조나탄 모야의 빈자리는 하남이 대체할 수 있습니다. 하남은 조나탄 모야에 밀려 이번 시즌 8경기 출전에 그쳤지만 제한 기회 속에서도 2골을 넣어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조나탄 모야가 자리를 비운 사이 하남이 급부상한다면 시즌 막바지 FC 안양의 공격 선택권은 더욱 다양해질 수 있습니다.
이번 상대팀인 아산 FC를 상대로 FC 안양은 유난히 강한 모습을 보여 왔습니다. 최근 8번의 맞대결에서 FC 안양이 6승 2무로 무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산 FC에게 마지막으로 패한 적이 2019년 5월에 펼쳐졌던 경기입니다. 2년 넘게 아산 FC에게 진적이 없습니다.
가장 최근에 펼쳐졌던 두 팀의 대결에서도 FC 안양은 조나탄 모야가 결장하고 하남이 선발 출전해 김경중의 득점으로 승리했습니다. 그때의 기억을 잘 살려 조나탄 모야의 공백을 잘 극복할 수 있다면 8경기 무패 기록은 9경기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