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수요일에 예정인 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폰 15 신제품 말고도 iOS 업데이트도 공개될 예정인데요. 그중에서 에어팟 신기능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어떤 기능들이 공개 예정인지 미리 알려드립니다.
애플 에어팟 신기능 5가지
적응형 오디오
적응형 오디오는 에어팟 프로 2세대에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적응형 오디오는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모드가 합쳐진 기능으로 보면 되는데요. 노이즈 캔슬링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활성화되고 주변 소음이 별로 없어 노이즈 캔슬링이 필요 없는 상황에서는 주변음 허용모드가 활성화되는 것입니다.
에어팟을 비롯한 무선 이어폰 이용자들이 불필요하게 소리 크기를 높여 귀 건강을 안 좋게 하고 과도한 노이즈 캔슬링 모드 사용으로 야외에서 사고가 종종 나기도 해 유용한 신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데이트 이전에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노이즈 캔슬링 모드와 주변음 모드를 설정해줘야 했는데 업데이트 이후에는 적응형 오디오 기능을 활성화 해두면 에어팟 프로 2세대에 들어간 오디오 AI 기능이 주변 환경을 자동으로 파악해 기능을 조절합니다.
대화 인식
대화 인식도 에어팟 프로 2세대에만 들어가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제품을 끼고 음악을 듣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사람과 대화를 시작하면 자동으로 볼륨을 조절해줍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에어팟 끼고도 대화 편하게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소니 이어폰에도 ‘speak to chat’라는 기능과 똑같습니다.
맞춤형 볼륨
맞춤형 볼륨은 음량을 사용자에 맞게 자동으로 볼륨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머신러닝을 통해 에어팟 사용자의 청취 환경과 음악 선호도를 학습해서 그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볼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주로 듣는 음악 장르나 사용자마다 설정하는 볼륨값이 다르기 때문에 매번 처음으로 음악 재생할 때마다 볼륨 조절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 것으로 보이네요.
음소거 제어
통화를 지원하는 기능으로 에어팟을 끼고 통화를 하다가 가게에서 계산하거나 지나가던 지인을 만나 대화해야 할 상황이 생길 때 활용하면 됩니다. 음소거 제어 기능 활성화하고 통화를 하다가 에어팟을 한 번 터치하면 통화는 유지한 상태에서 음소거가 됩니다. 이전에는 아이폰 통화 화면에서 했어야 했는데 이제는 에어팟으로도 가능해진 것이죠. 에어팟 프로, 에어팟 3세대, 2세대, 에어팟 맥스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자동 전환
이 기능은 애플 디바이스를 여러 개 쓰는 분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사용하다가 다른 디바이스로 넘어가면 자동으로 에어팟도 그에 맞게 설정되는 것입니다. 아이폰으로 에어팟을 사용하다가 맥북을 사용하게 되면 자동으로 맥북에 에어팟이 연동되는 것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