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다, 무겁다라며 이건 팔릴 수 없다는 반응이 지배적이었던 애플 에어팟 맥스가 길거리에서 흔하게 보이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고음질 헤드폰 수요와 애플 브랜드 파워가 대단하다는 것인데요. 1세대 출시 이후 이제 2세대 출시 소식이 조금씩 들려오고 있습니다.
디자인 변화
알루미늄 소재의 이어 컵이 다른 소재로 바뀐다고 합니다. 변경되는 이유에는 이어컵에 스와이프 기능을 추가하기 위함인데요. 에어팟 프로 2세대에서 스탭 부분을 스와이프 해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것처럼 새로운 에어팟 맥스도 이어 컵에서 통화받기 및 끊기, 볼륨 조절, 다음곡 재생 등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어팟 맥스 구매자의 대표적인 불만인 불편한 착용감 개선을 위해 밴드 부분의 설계 변경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무게까지 줄어들게 되면 에어팟 맥스의 단점을 꽤 줄일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는 휴대성을 위해 접을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음질 개선
음질 개선 관련해서는 하울링을 감지해 완화하는 기술을 적용해 좀 더 선명한 음질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공간 음향 관련해서는 센서의 정밀성을 더 높여 머리 각도를 넘어 상반신 각도 변화에 따라 공간 음향을 조정한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는 USB-C 타입이 적용되고 H2칩, 블루투스 LE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배터리 타임도 이전보다 더 늘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상 출시일
다양한 해외 소스를 종합해보면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만 있고 언제 나온다는 명확한 이야기는 없습니다. 그래서 올해 안으로 출시는 없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내년에 나오거나 비전 프로와 함께 공개하지 않을까 예측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