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S24에는 새로운 기능이 많이 생겼습니다. 기기를 개통한 초반에는 새 제품이라 멀쩡하게 돌아가지만 사용하다 보면 점점 버벅거리게 되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인데요. 하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기능을 사용하면 제품 수명을 늘려주거나 활용성을 더 높여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갤럭시 S24 유용한 기능 4가지
1. 램 플러스
핸드폰은 램 용량이 클수록 앱 실행 속도가 빨라지고 앱 리프레시 현상이 줄어듭니다. S24에서는 일반 모델 램 용량이 S23과 동일해 램 관리가 필수입니다. 내장 메모리 용량을 가상 램으로 사용하는 램 플러스 기능을 사용하면 램 용량을 추가로 8GB까지 늘릴 수 있어 유용합니다. 대신 발열과 배터리 감소가 더 빨라지는 단점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세요.
2. 구글 디스커버 끄기
홈 화면을 넘기다 보면 구글 디스커버가 나오는데요. 거슬린다면 끌 수 있습니다. 끄는 방법은 홈 화면을 길게 누른 다음 구글 디스커버 설정으로 화면을 넘겨 비활성화를 선택하면 됩니다.
3. 자동 다시 시작
일정 시간마다 갤럭시 S24가 재부팅 되는 기능입니다. 왜 하지 싶지만 기기 과열을 막고 리프레시를 시켜주어서 기기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됩니다. 설정 앱에서 디바이스 케어로 들어가 자동 최적화에서 자동으로 다시 시작 설정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4. 측면 버튼으로 삼성 페이 실행
삼성 페이를 측면 버튼으로 바로 실행하면 활용도가 높아지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설정입니다.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가 측면 버튼에서 삼성 페이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