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좋아하시나요? 저는 집보다 영화관에 방문해 보는 방식을 선호하는데요. 11월에는 다양한 외국 영화가 개봉하는데 볼만한 작품이 꽤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11월에 개봉하는 영화 중에서 5편의 작품을 추천합니다.
11월 개봉 영화 추천작 5편
괴물
1️⃣ 장르 : 드라마, 스릴러, 미스터리
2️⃣ 개봉일 : 11월 7일
3️⃣ 러닝 타임 : 127분
4️⃣ 감독 : 고레에다 히로카즈
5️⃣ 배우 : 안도 사쿠라, 나가야마 에이타, 쿠로카와 소야, 히이라기 히나타
괴물은 작년 11월에 개봉했다가 1년이 지난 올해 11월 재개봉하는 일본 영화입니다. 일본 감독 중에서 국내에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작품인데요. 작년에 개봉했을 때 일본 영화 + 예술 영화인 것을 감안했을 때 54만 명이 관객을 동원하여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이 영화의 매력은 배우, 각본, 연출 3박자가 모두 좋다는 점입니다. 마지막 엔딩 이후의 여운도 무척 좋죠. 영화의 완성도는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카 ㄴ영화제에서 각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저도 작년에 개봉했을 때 봤는데 어린 왕자 같은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린 왕자 소설은 어떤 나이에 읽느냐에 따라 소설의 느낌이 다르게 오는데요. 이 영화도 어떤 시점에서 보냐에 따라 느낌이 다릅니다. 선생님, 부모, 주인공 아이 중에서 어떤 인물을 중심으로 보고 감상하냐에 따라 다른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아들을 홀로 키우는 사오리는 아들 미나토가 평소와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고 학교에 방문해 상담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상담이 진행될수록 교장을 비롯해 선생님들의 수상한 지점을 발견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참고로 이 영화이 음악 감독은 류이치 사가모토가 담당해 음악도 훌륭합니다.
글레디에이터 2
1️⃣ 장르 : 액션, 시대극
2️⃣ 개봉일 : 11월 13일
3️⃣ 러닝 타임 : 148분
4️⃣ 감독 : 리들리 스콧
5️⃣ 배우 : 폴 메스칼, 페드로 파스칼, 덴젤 워싱턴, 코니 닐슨
2000년, 새천년 최고의 흥행작 중에 하나였던 레전드 시대극 영화 글레디에이터가 2편으로 돌아옵니다. 1편 시점에서 20년 후를 다루며 1편의 등장인물 중에 하나였던 루실라의 아들 루시우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로마 군대에 패해 노예 검투사가 된 루시우스가 로마의 운명을 걸린 결전에 나선다는 내용입니다.
1편의 주인공이었던 러셀 크로우가 연기한 막시무스의 카리스마와 존재감이 지금까지도 기억하고 있는 팬들이 많은 만큼 2편에서 주인공을 맡은 폴 메스칼이 어떤 연기를 보여줄 지가 중요할 것 같네요. 최근에 조커 후속작, 매드맥스 후속작 모두 글로벌에서 흥행에 실패한 만큼 글레디에이터 후속작은 어떤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개인적으로 궁금하기도 하네요.
이 영화를 연출한 리들리 스콧 감독은 벌써 글레디에이터 3편 제작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영화 제작비에 3억 달러가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마케팅 비용까지 포함해 글로벌에서 5~6억 달러는 벌어들여야 3편 제작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노장 감독의 새로운 도전이 성공할 수 있을지 극장에서 확인해 보세요.
위키드
1️⃣ 장르 : 판타지, 뮤지컬, 액션
2️⃣ 개봉일 : 11월 20일
3️⃣ 러닝 타임 : 160분
4️⃣ 감독 : 존 추
5️⃣ 배우 : 아리아나 그란데, 양자경, 신시아 에리보, 조나단 베일리
인기 뮤지컬 위키드가 영화로 만들어졌습니다. 2010년대부터 영화화 이야기가 계속 나오다가 드디어 올해 나오게 되었는데요. 슈퍼스타 아리아나 그란데가 주인공 글린다 역을 맡아 연기하고 영국 가수 겸 배우 신시아 에리보가 참여했습니다. 줄거리는 그린다와 엘파바가 마법사의 초대를 받아 에메랄드 시티로 떠나는 모험담입니다.
이 영화를 맡은 존 추 감독은 필모가 탄탄한데요. 스템 업 시리즈부터 나우 유 씨 미,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같은 유명 작품을 만들었죠. 뮤지컬 장르에 이해도가 높아 비주얼, 사운드 세팅에 도가 텄습니다. 참고로 1편에 이어 위키드 2편까지 감독을 맡는다고 하네요. 위키드 2편은 내년 11월에 개봉될 예정입니다.
뮤지컬 영화인만큼 한국어 더빙판에 뮤지컬 배우가 대거 참여했습니다. 특히, 위키드 뮤지컬에도 참여했던 백혜나, 정선아, 남경주, 고은성 배우 등이 캐스팅 되었으니 위키드 팬이라면 영어 버전과 한국어 더빙 버전 모두 감상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모아나 2
1️⃣ 장르 : 애니메이션, 가족
2️⃣ 개봉일 : 11월 27일
3️⃣ 러닝 타임 : 100분
4️⃣ 감독 : 데이브 데릭 주니어
5️⃣ 배우 : 드웨인 존슨, 아울리아 크러발리오
디즈니 모아나 애니메이션이 7년 만에 후속작이 나옵니다. 2017년, 개봉했을 때 국내에서만 230만 명의 관객을 모았고 글로벌 박스오피스 6억 4천만 달러를 기록해 대흥행 하기도 했죠. 모아나 1편에서 스토리 아티스트로 참여했던 데이브 데릭 주니어가 감독을 맡게 되었습니다.
스토리는 1편의 주인공 마아나와 마우이가 다시 만나 새로운 선원들과 특별한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입니다. 1편에서 마우이를 맡았던 드웨인 존슨이 2편에서도 출연해 배우 역할을 넘어 모아나 2의 구상 단계 전반적인 부분에도 참여했다고 합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 리어웨이크닝
1️⃣ 장르 : 애니메이션
2️⃣ 개봉일 : 11월 28일
3️⃣ 러닝 타임 : 119분
4️⃣ 감독 : 나카시게 슌스케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을 원작으로 하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작품이 11월에 공개됩니다. 올해 나왔던 애니메이션 1기의 내용에 내년에 공개될 예정인 애니메이션 2기의 일부 내용을 합친 버전인데요. 그래서 1기 애니메이션을 봤다면 굳이 볼 필요는 없지만 몇 개월 앞서 2기를 미리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웹툰 자체가 주인공이 죽었다가 살아나 강력해지는 회기물 장르라 전개 자체가 시원시원하고 호쾌한 것이 나 혼자만 레벨업 시리즈의 장점인데요. 주인공이 싸우면서 강해지는 내용이라 액션의 완성도와 밀도가 높은 편입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을 이번 기회에 입문하려 한다면 절호의 기회이지 않나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