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보셨나요? 방영이 끝난 지금도 각종 업체에서 콜라보 상품이 나오고 있고 각 셰프들이 운영하는 가게는 예약이 가득 차고 있는데요. 흑백요리사를 재밌게 본 분들을 위해 백수저 셰프들의 레스토랑을 안내해 드립니다.
흑백요리사 백수저 레스토랑 : 김승민, 여경래, 오세득, 황진선
김승민 셰프
1️⃣ 가게명 : 모리노아루요
2️⃣ 주소 : 제주 애월읍 하소로 769-58
3️⃣ 음식 종류 : 일식
4️⃣ 운영 시간 : 월~토 11시 30분 ~20시 / 일요일 정기 휴무
5️⃣ 가격대 : 5,000원 ~ 25,000원
흑백요리사 백수저 셰프로 참가한 김승민 셰프의 가게는 제주에 위치한 모리노아루요 인데요. 주로 일식 덮밥을 주메뉴로 하는 일식 전문점입니다. 사실 흑백요리사에서 김승민 셰프의 활약이나 분량이 많지 않았는데 주 중목 자체가 일식이라 양식이나 한식 메뉴 위주로 나왔던 흑백요리사 대결 종목상 김승민 셰프가 제대로 활약할 수 있는 판이 깔리지 않은 면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리노아루요의 대표 메뉴는 메로구이 덮밥인 메로동과 돼지고기 덮밥인 부타동입니다. 카이센동도 있긴 한데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 올라가는 덮밥이라 약간의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메로동과 부타동은 누구나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메뉴이며 가격이 10,000원에서 15,000원이라 부담도 별로 없습니다.
여경래 셰프
1️⃣ 가게명 : 홍보각
2️⃣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130
3️⃣ 음식 종류 : 중식
4️⃣ 운영 시간 : 매일 12시 ~ 21시 30분
5️⃣ 가격대 : 30,000원 ~ 450,000원
흑백요리사에서 에드워드 리 셰프와 함께 다른 참가자로부터 리스펙을 받은 여경래 셰프가 운영하는 가게는 홍보각입니다. 가게 위치는 신논현역 4번 출구에서 나와 300m 걸어가면 찾을 수 있는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점 지하에 있어 접근성이 좋죠. 영업 또한 휴무 없이 매일 하기 때문에 예약 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홍보각은 중식 중에서도 북경, 광동, 사천 등 다양한 지역의 요리를 선보이는 전통 중식 레스토랑입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중식당과 다르게 가격대는 있는 편입니다. 대표 메뉴로는 불도장과 모자 새우가 있는데요. 불도장은 전복, 상어지느러미, 해삼 등 각종 산해진미를 오랫동안 푹 고아서 만든 요리로 깊고 중후한 맛이 매력입니다. 모자 새우는 새우가 가득 들어간 튀김으로 탱탱한 새우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오세득 셰프
1️⃣ 가게명 : 오팬파이어
2️⃣ 주소 :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1781
3️⃣ 음식 종류 : 양식
4️⃣ 운영 시간 : 매일 10시 30분 ~ 20시
5️⃣ 가격대 : 22,000원 ~ 61,000원
오세득 셰프는 제주도에서 식당 두 곳을 운영하고 있고 두 곳은 같은 건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주에서 외진 곳인 조천읍에서 운영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방문하게 된다면 황딱타이거 빠에야를 먹어보세요. 한국식 빠에야를 콘셉트로 하는 오팬파이어는 커다란 철판에 제주도 식재료를 활용한 빠에야를 선보입니다. 그중에서 황딱타이거 빠에야는 제주도에서 나오는 딱새우, 황게, 블랙 타이거 새우가 가득 들어가 해산물의 풍미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1️⃣ 가게명 : 친밀 제주
2️⃣ 주소 :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1781
3️⃣ 음식 종류 : 양식
4️⃣ 운영 시간 : 11시 20분 ~ 20시 (10월 30일까지 휴무)
5️⃣ 가격대 : 17,500원 ~ 28,000원
오펜파이어가 빠에야 전문점이라면 친밀 제주는 수제 버거 전문점입니다. 대표 메뉴는 한우 아보카도 칠리 버거입니다. 메뉴를 시키게 되면 햄버거와 감자튀김과 함께 제주산 식재료로 만든 샐러드와 코울슬로가 포함되어 있죠. 한우 아보카도 칠리 버거는 두툼한 한우 패티에 아보카도, 칠리소스, 치즈, 할리피뇨, 양파, 토마토 등이 가득 들어가며 취향에 따라 고수도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아는 맛이긴 하지만 고급진 맛이라 풍미가 좋죠. 친밀 제주는 10월 말까지 휴무에 들어갔으니 참고하세요.
황진선 셰프
1️⃣ 가게명 : 진진
2️⃣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1길 60
3️⃣ 음식 종류 : 중식
4️⃣ 운영 시간 : 매일 11시 30분 ~ 21시
5️⃣ 가격대 : 11,000원 ~ 150,000원
황진선 셰프가 운영하는 진진은 홍대 합정역 2번 출구 부근에 위치하며 전통 중식을 현대식으로 해석한 중식 레스토랑입니다. 도매 시장에서 직접 재료를 조달해 전반적인 재료 자체가 신선하고 주류와 같이 즐기기 좋은 메뉴로 구성되어 있고 다양한 고량주와 와인도 음미할 수 있습니다.
진진의 대표 메뉴는 멘보샤와 샤오기입니다. 이연복 셰프 이후로 최근에는 어느 중국집을 가든 멘보샤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데 생각보다 잘하는 가게는 많지 않습니다. 진진의 멘보샤는 다릅니다. 바삭한 식감과 새우의 탱글함에 간도 적절해 맛이 완벽하거든요. 샤오기는 중식 닭냉채 요리로 부드러운 닭고기를 새콤달콤하면서 시원한 소스와 먹는 요리를 말합니다. 진진의 샤오기는 닭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해 식감이 좋고 간장 베이스의 소스가 '킥'이라고 할 수 있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