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플레이로 토트넘 손흥민, 발렌시아 이강인 경기 무료로 보는 방법_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쿠팡 플레이와 아마존 프라임
본문 바로가기
축구/해외축구

쿠팡 플레이로 토트넘 손흥민, 발렌시아 이강인 경기 무료로 보는 방법_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쿠팡 플레이와 아마존 프라임

by 박달타운 2021. 8. 15.

최근 몇 년 사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라리가 중계는 유료 중계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흥민 경기와 이강인 선수 경기를 쿠팡 플레이로 한 달 동안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 플레이, SPOTV NOW, 티빙

해외 축구를 볼 수 있는 중계 채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과거에는 지상파 케이블 스포츠 채널에서 중계되다가 네이버, 다음 같은 포털에서 중계를 진행했지만 최근 몇 년 사이 해외 축구 중계권료 상승으로 지상파 방송국과 포털 사이트는 생중계를 포기했습니다.

 

그 사이 OTT를 중심으로 한 구독 경제 시스템이 수면 위로 오르며 OTT 중심으로 해외 축구가 중계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해외 축구를 중계하는 OTT는 대표적으로 세 곳이 있습니다. 바로 쿠팡 플레이, SPOTV NOW, 티빙입니다.

 

쿠팡 플레이는 쿠팡에서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자에게만 제공하는 OTT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 핫스퍼 손흥민 경기와 스페인 라리가의 발렌시아 이강인의 경기를 생중계하고 있습니다.

 

 

 

SPOTV NOW는 스포츠 중계 전문 채널인 SPOTV가 운영하는 OTT로 가장 많은 해외 축구 리그를 중계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세리아 A, 벨기에 주필러 프로리그,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티빙은 CJ에서 운영하는 OTT로 독일 분데스리가와 성인 국가대표팀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중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세 곳의 OTT 채널이 각자 서비스하는 축구 리그가 달라 자신이 응원하는 리그와 팀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쿠팡 플레이, SPOTV NOW, 티빙의 월 구독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월 구독료
쿠팡 플레이 2,900원
SPOTV NOW 7,900 / 14,900원
티빙 7,900 / 10,900 / 13,900원

 

 

쿠팡 플레이 무료 이용 방법

특정 리그를 보기 보다 손흥민 선수와 이강인 선수의 경기만 보고 싶다면 쿠팡 플레이를 이용하면 됩니다. 쿠팡 플레이는 다른 OTT 서비스와 달리 월 2,900원으로 가장 저렴한 가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쿠팡 플레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팡 로켓 와우 멤버십을 가입해야 합니다. 쿠팡 로켓 와우 멤버십은 첫 가입 시 한 달 무료로 이용 가능한 혜택이 있습니다. 첫 한 달을 무료 이용한 다음 자동 결제되기 전에 해지하면 추가 결제 없이 무료로 쿠팡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 방법은 이렇습니다.

  1. 쿠팡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2. 오른쪽 상단에 있는 마이쿠팡으로 이동
  3. MY 쇼핑 - 로켓와우 멤버십 관리로 이동
  4. 30일 무료체험 찬스 클릭
  5. 한 달이 지나기 전에 로켓 와우 멤버십 관리로 이동해 해지하기 선택

한달 이후에도 쿠팡 플레이를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다른 가족의 아이디를 이용해 로켓 와우 멤버십에 새로 무료로 한 달 체험을 하시면 됩니다. 혹은 쿠팡 플레이는 넷플릭스처럼 최대 4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해 주변 지인들과 한 계정을 공유해 사용하면 한 사람당 월 725원을 내고 OTT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레이와 아마존 프라임의 전략

쿠팡은 이전부터 물류기업으로서 아마존의 전략을 그대로 차용해 기업은 운영했습니다. 쿠팡 플레이 또한 아마존의 OTT 아마존 프라임의 방향과 비슷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은 글로벌 물류유통 기업 아마존이 서비스하는 OTT로 200개 이상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며 글로벌 가입자가 1억 5,000만 명에 달합니다. 미국 기준으로는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와 함께 OTT 시장 대표주자입니다. 국내에도 SKT와 협상을 하며 국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은 드라마, 영화뿐만 아니라 스포츠 생중계에도 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미식축구 등 스포츠 중계를 위해 매년 20조 원가량의 거액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OTT 업체에게 스포츠 생중계는 매력적인 콘텐츠입니다. 신규 이용자를 유입하기 좋고 드라마나 영화처럼 단발성이 아닌 1년 가까이 시즌이 운영되기 때문에 장기간 자사 OTT 플랫폼에 머물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존 프라임은 이 전략을 적극 차용해 스포츠 중계를 통해 아마존 멤버십 구독자를 늘리고 아마존 플랫폼에 고객들이 더 자주 찾고 오래 머물게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아마존 프라임은 한 해에 멤버십 가입비로만 6조 원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쿠팡 플레이도 아마존 프라임처럼 저렴한 월 구독료와 스포츠 생중계 콘텐츠로 고객을 유입시켜 쿠팡 자체 플랫폼에 더 오래 머물도록 하며 스포츠 외에도 독점 드라마, 예능, 영화를 제공하며 고객 이탈을 막고 있습니다.

 

쿠팡이 시장을 선점해 월 구독료를 배 이상으로 올리기 전에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을 적극 이용해서 손흥민과 이강인 경기를 저렴하게 감상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