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하다 보면 인터넷 이전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방법을 참고하면 위약금과 추가 비용을 최소화해 간단하게 인터넷 이전 설치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챙겨야 할 것 : 리모콘, 모뎀, 셋톱박스
이사 갈 때 챙겨야 할 것이 있습니다. 리모콘, 모뎀, 셋톱박스를 직접 챙겨야 하는데 만약 분실하면 위약금을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보통 약정을 정해두고 인터넷을 사용하기 때문에 약정이 종료된 이후 반납해야 하므로 리모콘과 모뎀 그리고 셋톱박스를 무조건 가져가야 합니다.
어떤 것이 모뎀 기기인지 헷갈릴 수 있는데 안테나 유무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공유기는 안테나가 달려 있고 인터넷 모뎀은 안테나가 없습니다. 그래도 모르겠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모뎀 위치를 알려주기도 하고 방문 기사님을 신청하면 현장에서 모뎀을 찾아주고 분리까지 해줍니다. 이 경우 방문 기사님의 출장비는 무료이니 부담 없이 활용하면 좋습니다.
인터넷 이전 설치 꿀팁
자신이 이사가는 곳이 인터넷 설치가 가능한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국내에서 그런 경우는 별로 없지만 너무 외진 곳에 있어 인터넷 설치가 어려울 수 있고 건물주가 반대해 인터넷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인터넷 설치가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신청을 했는데 설치가 불가능한 지역이거나 건물이더라도 위약금은 따로 없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집 인터넷 설치가 불가능한지 조회하는 방법과 해결법 : SK, KT, LG
우리집 인터넷 설치가 불가능한지 조회하는 방법과 해결법 : SK, KT, LG
이사를 가게 되면 새롭게 인터넷을 설치해야 합니다. 간혹 인터넷 설치를 위해 신청을 하면 다양한 이유로 설치가 불가능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자신의 거주지가
bakdaltown.tistory.com
이사 시즌이나 새 학기 시즌과 겹치면 인터넷 이전 설치도 오래 걸릴 수 있어 이사일 기준으로 넉넉하게 2주 전에 미리 인터넷 이전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이전 신청 방법은 통신 3사 홈페이지, 고객센터, 통신사 어플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이전 설치 비용은 인터넷과 TV를 단독으로 이전하면 각각 27,500원이 들며 인터넷과 TV를 함께 이전하면 38,500원이니 인터넷과 TV를 같이 이전하는 것이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