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17이 공개되면서 기본 앱인 메모 앱에도 새로운 기능이 대거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삼성 노트만큼이나 다른 서브파티 메모 앱을 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 유용해졌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소개해드립니다.
단일 스타일
메모를 더 가독성 있게 수정할 때 쓰기 좋은 기능입니다. 문단과 문단을 다른 효과로 구분해 읽기 좋게 해주는 것인데 구분하고 싶은 단락을 선택한 다음 맨 하단 메뉴바에서 ‘Aa’를 누른 다음 ‘단일 스타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선택한 단락에 네모난 회색 박스가 생기게 됩니다. 책 문장을 자주 스크랩 하시는 분들은 메모에 타이핑할 때 더 확실하게 구분할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자동 완성
메모를 작성할 때 아이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바로 불러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전에는 직접 지인의 연락처를 외워서 입력해야 했다면 이제는 메모에서 바로 불러서 입력하면 되는 것이죠.
빈 곳을 터치한 다음 부가 메뉴가 나오게 되면 오른쪽에서 자동 완성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연락처, 암호, 텍스트 스캔이 뜨게 되는데 연락처를 선택하면 연락처 검색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거기서 불러오고자 하는 지인을 검색해서 선택하면 메모에 해당 지인의 연락처가 자동 입력되죠.
뒤로 가기, 앞으로 가기
메모를 작성하다가 잘못 작성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뒤로 가기와 앞으로 가기 버튼이 상단에 새로 생겼습니다. 이전에는 세 손가락으로 스와이프하거나 직접 지워야 했는데 이제는 상단 버튼만 터치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