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맴리뷰_영화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가족 액션 영화 추천작_데드풀 2

by 박달타운 2022. 3. 9.

영화-데드풀2-포스터
데드풀2-포스터

다양한 히어로 영화가 난립하는 영화계에서 데드풀은 독특한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위 높은 액션, 쉴 새 없이 쏟아지는 개그, 로맨스 등 다양한 재료가 섞여있는 데드풀이 가족 영화를 표방하며 후속작을 만들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족 영화 데드풀 2를 리뷰합니다.

 

 

 

1편은 로맨스, 2편은 가족

영화-데드풀2-스틸컷
데드풀2--스틸컷

히어로 영화 속 히어로들은 능력은 각기 달라도 행위의 목적은 유사합니다. 악을 소탕하고 선을 지키기 위함입니다. 아이언맨도 캡틴 아메리카도 서로 지지고 볶고 싸워도 지구를 지키려는 목적은 같습니다. 그래서 공동의 적이 나타나면 협력하기도 했습니다.

 

어느 정도 틀이 잡힌 히어로 영화물에 긴장감을 주는 영화가 데드풀입니다. 빨간 쫄쫄이를 입고 힐링 팩터 능력을 사용해 적과 싸우는 데드풀의 행위는 선을 이루고자 함이 아닙니다. 단순히 개인적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입니다. 데드풀 1편에서는 여자 친구인 바네사를 만나기 위해 프란시스 일당과 싸웠고 돌아온 2편에서는 자기 위로를 위해 엑스포스를 구성해 적과 마주합니다.

 

세계 평화가 아닌 여자친구를 위해 활동하는 히어로는 데드풀이 유일합니다. 1편에서 데드풀이 관객에게 직접 이 영화는 러브스토리라고 밝히듯이 데드풀 1편은 로맨스 영화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데드풀이 1편에서 칼과 총으로 수많은 적을 무찌르는 목적은 단 하나입니다. 실험으로 끔찍해진 외모를 원상 복구하고 다시 여자 친구에게 돌아가기 위함입니다.

 

1편이 로맨스였다면 2편은 가족 영화입니다. 2편에서 사랑하는 바네사가 불의의 사고로 목숨을 잃게 되자 데드풀은 삶의 목적을 잃게 됩니다. 방황하는 데드풀이 찾은 답은 다른 사람과의 연대를 통해 자신만의 가족을 만드는 것 입니다. 그래서 엑스포스를 만들기도 하고 적이었던 케이블과 협력해 러셀을 막으려 합니다.

 

 

데드풀 2의 수혜자

데드풀2-등장인물-도미노
데드풀2-도미노

데드풀 2에서 가장 눈에 띄는 등장인물은 타노스를 연기한 아니 케이블을 연기한 조쉬 브롤린이 아닌 도미노를 연기한 재지 비츠입니다. 도미노는 행운이 슈퍼 파워인 히어로인데 단순히 운이 좋은 능력을 영화에서 매력적이게 연출했습니다. 특히 엑스포스가 고공 낙하하는 장면은 도미노의 능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도미노의 능력이 발휘되는 장면은 개그씬으로 소모되는 면이 많지만 행운이 능력인 히어로는 도미노의 등장은 신선하고 유니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회성으로 소모되기에는 데드풀 2에서 상당히 공을 들여 연출했고 분량도 상당하기 때문에 차후에 나올 데드풀 3에서도 도미노는 계속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데드풀 시리즈가 기존 히어로 시리즈와 성격이 다르듯이 도미노라는 캐릭터도 기존 히어로의 이미지와 달라 도미노라는 존재는 데드풀 시리즈를 상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구를 위협하는 빌런이 등장하지 않는 데드풀 영화 세계관에서 타인에 위협적이지도 않고 자신의 위기 상황 모면에 발휘되는 행운이라는 슈퍼 파워를 가진 도미노는 찰떡같이 어울립니다.

 

 

빌런인듯 빌런 같은 빌런 아닌

영화-데드풀2-케이블
타노스

데드풀 시리즈가 보통 히어로 시리즈와 결이 다른 것은 빌런은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엑스맨 시리즈, 어벤저스 시리즈 속 빌런들은 최소 지구를 끝장 내거나 우주 전체를 위험에 빠뜨리는데 데드풀 시리즈 속 빌런들은 그에 비하면 소박합니다. 데드풀 1의 빌런 프란시스는 돌연변이 사업체를 꾸리는 민간 군수업체이며 지구 정복이 아닌 단순히 자신의 사업을 영위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데드풀 2의 빌런은 케이블과 러셀입니다. 케이블과 러셀은 둘 다 빌런으로 분류할 수 있지만 각자 악행을 저지르는 자신만의 사연이 있습니다. 케이블은 미래에서 러셀에 의해 가족들이 목숨을 잃어 과거로 시간 여행해 러셀을 막아 자신의 가족을 지키려 합니다. 러셀은 자신을 학대한 자에게 복수를 하고자 계획을 세웁니다.

 

다른 히어로 영화에 비해 선과 악 구도가 명확하지 않고 빌런의 무게감이 적어 히어로 영화가 너무 가볍기만 한 것 아니냐라는 비판이 있을 수 있지만 이 점은 개인의 호불호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히어로만의 무게감과 책임감, 희생정신이 보고 싶다면 배트맨 시리즈나 아이언맨 시리즈를 보면 되고 가볍고 유쾌한 영화가 보고 싶다면 데드풀 시리즈를 보면 됩니다.

 

데드풀 2 개봉 이후 데드풀의 판권과 제작을 갖고 있던 21세기 폭스가 디즈니에 인수되면서 데드풀은 공식적으로 마블 유니버스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드래서 데드풀 3은 기존 마블 시리즈 히어로들과 크로스 오버가 가능해졌으며 최근 마블 시리즈 영화는 멀티 버스를 표방하며 다양한 히어로들의 크로스 오버가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데드풀 3에 어떤 마블 히어로들과 콜라보를 할지 기다려집니다.

 

코로나 19와 최근 마블 시리즈 흥행 부진으로 데드풀 3의 제작이 언제 이뤄질지는 미지수이지만 그전에 데드풀 2를 감상하면서 기다려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