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맴리뷰_OTT 콘텐츠

넷플릭스에서 가장 완벽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던전밥' | 리뷰, 2기 정보

by 박달타운 2024. 11. 17.

넷플릭스-던전밥-썸네일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우연히 감상했다가 정주행 하고 2회 차로 다시 보고 원작 만화까지 찾아본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있습니다.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요리하면서 모험하는 판타지 장르 애니 '던전밥'인데요. 오늘은 던전밥 리뷰를 전달합니다.

 

 

 

넷플릭스에서 완벽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던전밥-캐릭터
던전밥 주인공 일행

 

던전밥은 제가 넷플릭스에서 본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에서 가장 완벽한 시리즈입니다. 애니메이션을 볼 때 재미 요소로 뽑을 수 있는 것이 그림체, 캐릭터 매력도, 이야기의 재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던전밥은 이 3개가 모두 완벽합니다. 던전밥에 나오는 주요 캐릭터, 몬스터까지 누가 봐도 호불호 없을 정도로 아기자기하면서 따뜻한 느낌을 주죠. 던전밥 원작 작가인 쿠이 료코 작가의 아기자기하고 몽글몽글한 그림체를 애니메이션으로 잘 살렸습니다.

 

캐릭터들의 매력이나 개성도 훌륭하죠. 던전밥 자체가 드레곤 퀘스트, 던전 앤 드래건 같은 판타지 장르에 기반한 작품이라 파티를 중심으로 던전을 탐험하는데요. 파티원 모두 각자 역할이 부여되어 있는데 역할이 다른만큼 외모, 성격, 행동 양식을 개성 있게 잘 표현했습니다.

 

주인공 파티인 라이오스 일행만 봐도 리더이자 탱커 역할의 라이오스는 여동생과 몬스터 밖에 모르는 바보처럼 그려졌고 마법사이자 엘프 마르실은 귀여움과 허당미를 맡고 있죠. 칠책은 비전투요원으로 함정이나 잠긴 문을 해결하는 역할에 시니컬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센시는 무기나 광물은 잘 모르고 요리 밖에 모르는 드워프로 표현했습니다. 라이오스 일행 이외 캐릭터들도 각자 성격이나 외형이 잘 구현되어 있고 지면을 채우려고 만든 것 같은 느낌이 없습니다. 다들 각자의 역할과 개성이 살아있죠.

 

이야기의 재미 면에서도 전통 RPG 구조에 개그와 요리를 섞어 신선합니다. 전통 RPG 구조의 이야기는 보통 이렇죠. 마왕을 무찌르기 위해 던전에 들어가 탐험하거나 주인공에게 소중한 누군가를 구하기 위해 던전에 들어간다는 내용이죠. 던전밥도 이 구조는 비슷합니다. 던전 탐험 중에 라이오의 여동생 파린이 레드 드래곤에게 희생당해 남은 파티원과 함께 여동생을 구하러 간다는 이야기 골격이죠.

 

이 이야기 구조에 요리와 개그가 들어갑니다. 비용과 시간을 아끼겠다는 이유를 내세우며 몬스터를 잡아 먹으면서 던전에 들어가자는 라이오스와 과거 10년 넘게 던전에 머무르며 몬스터를 잡아먹으며 살아왔던 드워프 센시가 만나 이상한 시너지 효과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라이오스, 센시 콤비가 매 화마다 몬스터를 사냥해 요리를 하면 칠첵과 마르실이 질색팔색을 하면서 안 먹겠다고 하다가 한 입 하고는 맛있어하죠.

 

던전밥 이야기 구조는 되게 단순하긴 합니다. 나눠보면 이렇습니다.

  1. 파린을 구하러 던전을 탐험한다
  2. 몬스터를 만나면 싸운다
  3. 사냥한 몬스터를 센시가 요리해 나눠 먹는다
  4. 다시 던전을 탐험한다

이 이야기 구조에 던전과 몬스터에 얽힌 각 인물들의 숨겨진 이야기가 조금씩 나오고 슈로, 카블루, 오크 등의 다른 캐릭터들이 나와 이야기의 구성을 다채롭게 해 주죠. 개그의 경우 사람마다 재밌어하는 포인트가 다르지만 저는 던전밥의 개그를 재밌게 봤습니다. 들어오는 타이밍이나 개그의 정도가 딱 적당하다고 봤거든요.

 

던전밥-요리
던전밥 요리

 

던전밥은 탐험과 요리가 중요한 키워드이기 때문에 요리 만화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요리 장면에 공을 많이 들였습니다. 되게 먹음직하게 담아냈거든요. 괴상망측하게 생긴 던전의 몬스터가 어떻게 먹음직한 요리로 변하는지와 라이오스의 맛평가, 마르실이 거부하다가 한 입하고 맛있어하는 리액션이 던전밥의 재미 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2기는?

던전밥은 2기 제작이 확정된 상태입니다. 올해 6월에 1기 최종화가 방영된 이후에 2기 제작을 한다고 발표했죠. 2기 제작을 하게 된 배경은 1기가 생각보다 흥행했습니다. 비영어권에서 잘 되었는데 특히, 아시아 권에서 반응이 좋았습니다. 넷플릭스 콘텐츠 순위를 매기는 플랫폼 자료를 보면 2024년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애니메이션 중에서 던전밥이 시청시간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던전밥 2기의 시점을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지만 제작사인 트리거의 상황을 보면 유추할 수 있습니다. 던전밥은 트리거라는 일본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에서 제작했는데요. 트리거는 대형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아니라 1년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보통 한 작품씩만 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2025년에 공개를 목표로 던전밥 2기가 아니라 NEW 팬티 & 스타킹 with 가터벨트 시리즈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빨아야 2025년에 던전밥 2기의 제작이 시작되는 것이죠.

 

던전밥 1기의 경우 제작 확정이 되고 1년 6개월이 지나서야 방영이 되었기 때문에 던전밥 2기는 2026년에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트리거가 일 년에 두 작품을 하는 경우가 있어 긍정 회로를 돌려보면 시기가 앞당겨질 가능성도 작게는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