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닷으로 아이폰 통화 녹음을 일정 수준으로 구현시킨 SKT가 이번에는 핸드폰 문자를 PC에서도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SKT 채팅플러스라고 하는데요. 어떤 기능이 있는지 소개해드립니다.
SKT 채팅플러스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문자를 이용할 때 RCS가 적용된 채팅플러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문자 앱 우측 하단을 보면 말풍선 아이콘이 있는데 이게 채팅플러스 기능입니다. 1대 1 대화, 그룹 채팅, 단체 문자를 할 수 있게 해 주죠.
이 기능이 PC로 구현되었습니다. 먼저 사용에 앞서 PC 버전과 스마트폰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PC 버전에 연동하기 위해서는 SKT를 이용해야 하며 삼성 ONE UI 6 이후 모델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PC도 윈도우 10, 11에서만 가능하죠.
ONE UI 6.0 적용 모델은 이렇습니다. 갤럭시 S21, S22, S23 시리즈, Z 폴드 3, Z 폴드 4, Z 플립 3, Z 플립 4, A시리즈 (04s, 13, 14, 23, 24, 33, 34, 52, 53, 54, 72, 73)입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마치면 QR 코드 인증을 통해 스마트폰에서의 메시지 내역을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연락처도 그대로 동기화되며 차단 목록도 옮겨집니다.
채팅플러스 장점 3가지
1. PC로 메시지 보내기
업무상 관련된 사람들과 문자메시지로 소통을 자주 한다면 일일이 핸드폰으로 타이핑하는 것보다 PC로 타이핑해서 보내는 게 훨씬 편하고 빠릅니다. 한 번 연동하고 나면 매번 QR 코드로 재인식하는 게 아니라 6자리 암호만 입력하면 되어 간편합니다.
2. 스마트폰 꺼져도 이용 가능
채팅플러스는 스마트폰 전원 종료 여부와 상관없이 PC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SKT라는 통신사가 직접 서비스하기 때문에 휴대폰 전원과 무관하게 별도로 동작한다고 하네요.
3. RCS 이용 가능
RCS는 2019년부터 통신사와 삼성전자가 개발해서 서비스하고 있는 차세대 문자 서비스입니다. 기존 메시지보다 업그레이드된 버전인데요. 예를 들어 최대 100명까지 그룹 채팅이 가능합니다.
상대방이 읽기 전에 메시지 전송 취소가 가능하고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파일 전송은 300MB까지 지원합니다. 5MB 이하의 텍스트, 사진, 동영상 파일은 무료 전송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