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카카오톡에 외국어 번역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상대방이 보낸 외국어는 물론 내가 입력한 메시지도 자동으로 번역해 주는 기능인데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상대방이 보낸 외국어 메시지 번역하는 방법
상대방이 보낸 외국어 메시지를 번역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해당 사용자가 보낸 메시지를 손가락으로 길게 터치하면 하단 목록에서 번역 기능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번역을 누르면 해당 외국어 문장이 한국어로 자동으로 번역되고 그 아래에는 복사 기능도 있어 번역된 문장을 바로 복사해 활용도 가능하죠. 번역은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벵골어,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힌디어, 이탈리아어, 말레이어, 네덜란드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태국어, 터키어까지 할 수 있어 세계 대부분의 언어로 번역이 가능해 유용합니다. 대신 이 기능은 PC 카카오톡에서는 되지 않고 모바일 카카오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카카오톡으로 업데이트 한 다음에 설정에서 실험실에 들어가 말풍선 번역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내가 입력한 문장 외국어로 번역하기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를 번역하는 방법 말고 내가 입력한 한국어 문장을 외국어로 번역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대화창에 외국인에게 보내려는 문장을 입력한 뒤 아래에 있는 번역 기능을 선택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번역 언어는 상대방이 보낸 외국어 번역하는 것처럼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벵골어,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힌디어, 이탈리아어, 말레이어, 네덜란드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태국어, 터키어까지 가능합니다.
원하는 언어로 한국어를 번역한 다음 아래에 있는 ‘입력창에 적용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한국어가 외국어로 바뀌게 되고 전송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이제 외국인가 카카오톡으로 간단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되었죠.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카카오톡으로 업데이트하고 키보드 설정에 들어가 ‘키보드 툴바’ 기능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맞춤법 기능 사용하기
외국어 번역과 함께 메시지를 전송하기 전에 맞춤법을 검사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을 지켜야 하는 상황에서 간단하게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으니 활용도가 높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대화창에 보내려는 메시지를 입력하고 하단에 있는 맞춤법 기능을 터치하면 끝입니다.
틀린 부분이 있다면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고 입력창에 적용하기를 선택하면 맞춤법이 수정된 상태로 메시지가 자동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카카오톡으로 업데이트 하고 키보드 설정에 들어가 ‘키보드 툴바’ 기능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