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PC를 오래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파일 기록과 프로그램이 저장되어 점점 PC가 느려지는데요. 여기에 재수 없으면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도 있습니다. PC의 속도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는 기록을 정기적으로 지워주는 게 중요한데 오늘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열어본 파일 기록 삭제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 옵션으로 들어가게 되면 하단에 개인 정보 보호란이 있습니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하면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가 있습니다. 윈도우 11 기준으로 하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자주 사용하는 폴더, OFFICE.COM에서 파일 표시 이렇게 3개를 설정 및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모두 해제하시면 열어본 파일이 기록되지 않습니다.
시작 설정 세팅
제어판에서 개인 설정으로 들어가 시작 탭으로 가게되면 ‘최근에 추가된 앱 표시’ 설정이 있습니다. 해제하게 되면 최근에 설치된 앱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표시’도 해제하면 시작 화면에서 자주 사용하는 앱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작 메뉴, 점프 목록 및 파일 탐색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