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와 다른 애플 OS의 장점은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입니다. 확장 프로그램 활용 여부에 따라 업무 효율과 브라우저 활용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Spectacle 화면 분할 프로그램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개 창을 한 번에 보기 위해 임의대로 화면을 분할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일일이 마우스로 드래그해 화면을 분할하는 것이 귀찮고 번거롭다면 spectacle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spectacle을 활용하면 단축키를 사용해 이전보다 더 편하게 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분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option + command + 방향키를 사용하면 화면을 2분할로 나눌 수 있습니다. 더 세분화된 화면 분할이 필요하다면 ctrl + commad + 방향키를 누르면 4분할로 화면을 쪼갤 수 있습니다.
spectacle은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url을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Spectacle
www.spectacleapp.com
save to pocket 웹페이지 스크랩 프로그램
평소에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저장하고 싶은 페이지를 발견하면 즐겨찾기나 북마크를 많이들 이용합니다. 기존 북마크로 페이지를 스크랩하는 방식은 세분화해서 페이지를 구분할 수 없어 오래 사용하다보면 페이지가 지저분하게 됩니다. 여기서 save to pocket을 사용하면 이전보다 더 페이지 스크랩을 깔끔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save to pocket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사파리-도구-환경설정-확장 프로그램에서 save to pocket을 활성화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인터넷 페이지 중에서 저장을 원하는 페이지를 발견한다면 화면 상단에 있는 포켓 기능을 실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페이지를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카테고리는 archive, favorites, highlights, article, videos가 있습니다.
맥 pc말고도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save to pocket을 사용할 수 있어 애플 디바이스 두 종류를 사용하고 있다면 save to pocket을 활용해 페이지를 스크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Hola Translator for Safari 웹페이지 번역 프로그램
Hola Translator for Safari는 웹페이지 번역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언어로 페이지 통번역과 부분 번역을 제공합니다. 부분 유료 프로그램으로 특정 횟수 이상 사용하면 유료로 전환되지만 간단한 문장 번역은 계속해서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전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에서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면 변역을 원하는 페이지에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언어로 번역할 수 있고 페이지 통째로도 번역해주고 드래그한 영역만 따로 번역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물론 자동번역이라 문맥까지 고려한 세세한 번역은 아니지만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번역을 제공해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Darkmode for safari 사파리 페이지 다크모드
Darkmode for safari는 페이지를 다크 모드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으로 앱스토어에서 3,900원에 다운로드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페이지 다크 모드는 개인 호불호도 있지만 다크 모드를 사용하면 전력 소모와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용한 모드입니다. 기존에도 다크 모드가 가능하지만 다크모드가 적용되는 페이지가 있고 적용 안 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Darkmode for safari를 사용하면 적용 안되는 페이지까지 다크 모드로 적용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면 다크 모드를 원할 때마다 키고 끌 수 있고 특정 시간대별로 다크모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