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리그 1 20R_FC 서울 VS 제주 유나이티드_중계 정보, 프리뷰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021 K리그 1 20R_FC 서울 VS 제주 유나이티드_중계 정보, 프리뷰

by 박달타운 2021. 8. 17.

이번 시즌 K리그에서 전력에 비해 부진하는 두 팀이 있습니다. FC 서울과 제주 유나이티드입니다. 시즌 시작 전에는 중상위권으로 분류되던 두 팀은 현재 강등권에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FC 서울과 제주 유나이티드 경기의 중계 정보와 프리뷰를 전달하겠습니다.

 

 

 

 

중계 정보
  • 2021년 8월 18일 오후 7시 30분
  • 2021 K리그 1 20R
  • FC 서울 VS 제주 유나이티드
  • 중계 채널 : JTBC GOLF & SPORTS, 네이버, 다음

 

 

FC 서울 프리뷰

FC 서울은 시즌 시작을 앞두고 나상호, 팔로세비치를 영입하며 공격진 보강을 했습니다. 기성용, 고요한이 버티는 미드필더진과 나상호, 팔로세비치가 더해져 좋은 성적을 기대했던 예상과 달리 FC 서울은 현재 최하위 광주 다음인 11위에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13경기 무승이라는 부진을 기록하던 FC 서울은 여름 이적시장에서 지동원, 채프먼, 여름, 가브리엘을 영입해 분위기를 반전시켰습니다. 7월 24일 포항전에서 승리해 13경기 무승 기록을 끊고 최근 4경기 2승 1무 1패로 부진의 흐름에서 어느 정도 벗어났습니다.

 

 

 

FC 서울의 문제는 부진한 득점에 있습니다. 22경기에서 21골을 넣어 1경기 1골도 못 넣고 있습니다. 공격진의 면면은 화려합니다. 지동원, 나상호, 팔로세비치, 조영욱은 K리그 1에서도 경쟁력 있는 선수진이지만 생각보다 공격이 답답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지동원 합류 후 전방에서 지동원이 볼을 키핑하고 연계해주면서 공격진에 안정감이 생겼습니다.

 

FC 서울의 경기력이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제주 유나이티드의 경기력이 더 좋지 않기 때문에 FC 서울은 이번 경기 승리를 통해 강등권 탈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주 유나이티드 프리뷰

제주 유나이티드는 최근 12경기 무승을 기록하며 부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제주 유나이티드의 문제점은 주민규 득점 쏠림입니다.

 

주민규는 제주 유나이티드 팀 득점인 26 득점에서 절반인 13 득점을 하고 있습니다. 주민규의 분전으로 주민규 개인은 K리그 1 득점 순위에서 수원 FC 라스와 함께 공동 선두지만 제주 유나이티드는 부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주민규가 상대팀 수비에 막히면 제주 유나이티드는 골을 넣어줄 선수가 없습니다.

 

주민규 다음으로 제주 유나이티드에서 골을 많이 넣은 선수는 제르소 페르난데스입니다. 제르소는 3골을 넣었는데 5월 22일 성남 FC전에서 K리그 데뷔골을 신고하고 이후 5경기에서 2골을 추가했습니다. 제르소가 K리그 무대에 조금씩 적응을 하고 있다는 점은 제주 유나이티드에게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제주 유나이티드는 FC 서울을 상대로 컵대회를 포함해 최근 6경기 4승 2무로 무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열렸던 맞대결에서도 전반 초반 페널티킥을 내줬지만 김봉수와 권한진의 연속 득점으로 역전에 성공해 승리했습니다.

 

FC 서울과 제주 유나이티드 모두 부진을 거듭하고 있는 팀이지만 이번 경기 승리를 통해 부진의 고리를 완전히 끊고자 합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