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리그 1 26R_대구 FC VS 광주 FC_중계 정보, 프리뷰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021 K리그 1 26R_대구 FC VS 광주 FC_중계 정보, 프리뷰

by 박달타운 2021. 8. 19.

금요일 저녁, K리그 1에서 상위권 진출을 노리는 한 팀과 강등권 탈출을 노리는 한 팀이 만납니다. 3위 진입을 노리는 대구 FC와 꼴찌 탈출을 노리는 광주 FC의 경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구 FC와 광주 FC 경기의 중계 정보와 프리뷰를 전달합니다.

 

 

 

 

중계 정보
  • 2021년 8월 20일 오후 7시 30분
  • 2021 K리그 1 26R
  • 대구 FC VS 광주 FC
  • 중계 채널 : 스카이스포츠, 네이버, 다음
  • 중계진 : 이대현 캐스터 이상윤 해설

 

대구 FC 프리뷰

대구 FC는 ACL 조별리그 후유증을 겪고 부진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ACL 조별리그 참가 전에는 리그에서 11경기 무패를 진행하다가 ACL 조별리그 후에는 리그 4경기 1무 3패로 분위기가 꺾였습니다.

 

선수진 자체가 두텁지 않고 도쿄 올림픽으로 인해 핵심 선수가 이탈까지 한 상태에서 타이트한 일정으로 열리는 ACL 조별리그 참가 후 선수진의 컨디션이 예전같지 않습니다.

 

대구 FC가 주춤하는 사이 포항 스틸러스와 인천 유나이티드가 치고 올라와 대구 FC와 승점이 거의 비슷한 상태입니다. 다행히 대구 FC와 3위 다툼을 벌이던 수원 블루윙즈도 같이 부진하고 있어 대구 FC가 이번 광주 FC 경기에서 승리하면 수원 블루윙즈를 제치고 단독 3위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ACL 조별리그 참가 후 3~4일 간격으로 K리그 1 일정을 소화하면서 주전 선수진이 다소 지친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 광주 FC 전에서는 오랜만에 6일간의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에드가, 세징야, 김진혁, 정태욱, 정승원 등 기존 주전 선수들이 체력과 컨디션이 올라온다면 충분히 광주 FC를 이기고 리그 3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광주 FC 프리뷰

광주 FC는 2021 K리그 1에서 12위에 위치해 강등 위기에 처한 팀입니다. 다행히 11위 서울, 10위 성남과 최대 3점 차이밖에 나지 않아 강등 경쟁을 시즌 끝까지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름 이적시장 동안 광주 FC와 강등권 경쟁을 하고 있는 성남 FC와 FC 서울은 선수 보강을 했습니다.

 

성남 FC는 국가대표 수비수 권경원을 영입해 수비를 보강했고, FC 서울은 국가대표 공격수 지동원을 영입해 공격진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광주 FC도 가만히 있지 않았습니다. 공격수 김효기와 펠리페를 이적시키고 과거 K리그 무대에서 맹활약했던 조나탄을 데려왔습니다. 하지만 조나탄이 장기간 경기를 뛰지 않아 경기 감각이 떨어져 있어 당분간 경기 출전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광주 FC에게 대구 FC는 좋은 기억이 있는 팀 입니다. 시즌 초반 대구 FC와의 맞대결에서 4대 1로 크게 대파했습니다. 4대 1의 점수는 이번 시즌 광주 FC가 기록한 최다 득점차 승리입니다. 당시 대구 FC의 김진혁의 선제골로 끌려갔지만 김주공, 김종우, 이한도, 엄원상의 연속골로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인천 유나이티드전에서 헤이스와 김원식이 경고를 받아 경고 누적으로 이번 대구 FC전에서는 결장하게 되었습니다. 광주 FC의 에이스 엄원상도 부상 회복 중이라 출전이 어렵습니다. 경고 누적과 부상으로 주전 선수를 제대로 활용할 수 없는 광주 FC는 선수들의 조직력으로 대구 FC를 이겨내야 합니다.

 

만약 광주 FC가 대구 FC를 상대로 승리한다면 승점 25점으로 10위 성남과 승점 동률을 이루지만 다득점에서 앞서 광주 FC는 10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