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021 NBA 플레이오프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 애틀랜타 호크스 VS 밀워키 벅스 preview, 중계 정보
본문 바로가기
내맴리뷰_농구

2020-2021 NBA 플레이오프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 애틀랜타 호크스 VS 밀워키 벅스 preview, 중계 정보

by 박달타운 2021. 6. 22.

이번 주 수요일부터 NBA 슈퍼스타 야니스 아데토쿤보의 밀워키 벅스와 포스트 NBA 슈퍼스타 트레이 영의 애틀랜타 호크스의 NBA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 경기가 펼쳐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 팀의 전력 분석과 중계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1-NBA동부컨퍼런스결승-애틀랜타-밀워키
2020-2021-NBA플레이오프-동부컨퍼런스결승-애틀랜타-밀워키

 

경기 정보
2020-21 NBA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
애틀랜타 호크스 VS 밀워키 벅스
1차전 6월 24일 오전 9시 30분
2차전 6월 26일 오전 9시 30분
3차전 6월 28일 오전 9시 30분
4차전 6월 30일 오전 9시 30분
5차전 7월 2일 오전 9시 30분
6차전 7월 4일 오전 9시 30분
7차전 7월 6일 오전 9시 30분

 

애틀랜타 호크스 전력 분석

애틀란타 호크스는 2014-15 시즌에 이어 6년 만에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 무대에 진출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뉴욕 닉스와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를 꺾었습니다. 필라델피아는 동부 1번 시드였는데 서부 1번 시드 유타 재즈도 LA 클리퍼스에게 탈락해 동서부 1번 시드가 모두 컨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하지 못한 것은 1994년 이후 처음입니다.

 

트레이 영이 활약하는 전형적인 동부 컨퍼런스의 하위권 팀이었지만 이번 시즌 다닐로 갈리날리, 보그단 보그다노비치 같은 좋은 선수들을 영입하며 선수단 보강에 성공했습니다. 그 결과 정규 시즌 41승 31패를 기록해 5번 시드로 NBA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습니다.

 

애틀랜타 호크스의 특이한 점은 이번 시즌 NBA 올스타를 배출하지 못한 팀입니다. 1994년 인디애나 페이서스에 이어 단 한 명의 올스타 없이 컨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한 역대 두 번째 팀입니다.

 

애틀랜타 호크스는 시즌 도중 감독을 해임하고 네이트 맥길란 감독을 새로 선임해 nba playoff에 진출했습니다. 맥길란 감독은 부임 이후 27승 11패의 좋은 성적을 기록하며 공격과 수비 모두 개선해 애틀란타 호크스를 강팀으로 만들었습니다.

 

애틀랜타 호크스의 장점은 공격 옵션이 다양합니다. 트레이 영, 보그다노비치, 콜린스, 갈리니리, 허터 등 다양한 유형의 슈터들이 팀에 있어 상대팀에게는 까다로운 공격 옵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nba playoff와 정규 시즌에서 애틀란타 호크스는 주전 라인업으로 트레이 영, 보그다노비치, 카펠라, 허터, 콜린스 조합을 사용해 이번 밀워키 번스와의 nba playoff에서도 이 라인업을 가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틀랜타 호크스 에이스 : 트레이 영

애틀랜타 호크의 에이스는 트레이 영입니다. 트레이 영은 2018년 NBA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5순위로 애틀랜타 호크스에 입단해 한 팀에서 쭉 활약하고 있습니다. 데뷔 당시부터 포스트 커리라는 별명이 있었던 트레이 영은 향후 NBA의 미래라 불리는 유망한 선수입니다.

 

주전 포인트 가드로 활약하는 트레이 영은 이번 시즌 NBA 동부 플레이오프에서 애틀랜타 호크스가 동부 파이널로 진출하는데 맹활약을 펼쳤습니다. 특히, 뉴욕 닉스와의 NBA 플레이오프 데뷔전에서 32점 7리바운드 10어시스트를 기록했는데 NBA 플레이오프 데뷔전에서 30점 5리바운드 10어시스트를 기록한 선수는 킹 르브론 제임스와 트레이 영 두 명만 갖고 있는 대단한 기록입니다.

 

이번 시즌 nba playoff에서 트레이 영은 누적 349점을 넣어 팀 내 최다 득점은 물론이고 전체에서도 케빈 듀란트, 폴 조지 다음으로 득점을 많이 한 선수입니다.

 

트레이 영의 플레이 스타일은 3점 슛 능력이 매우 뛰어나며 드리블 능력, 패싱 능력, 볼 핸들링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트레이 영을 중심축으로 애틀랜타 호크스의 공격이 진행되는데 공격 옵션이 다양해 트레이 영이 동료들에게 기회를 창출하기도 본인이 직접 해결하기도 합니다.

 

다만, 트레이 영의 단점은 피지컬 능력이 좋은 편이 아니라 수비 능력이 다소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밀워키 벅스 전력 분석

밀워키 벅스는 2018-19 시즌 이후 두 시즌만에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에 올라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마이애미와 브루클린을 꺾었습니다. 특히, 듀란트, 어빙, 하든이라는 NBA 올스타급 전력을 갖춘 브루클린 넷츠를 7차전까지 가는 혈전 끝에 승리한 것이 이번 2020-21 nba playoff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할러데이를 데려오면서 백코트의 중심을 잡는 데 성공했습니다. 할러데이가 오면서 공격 옵션이 다양해졌습니다. 이전에는 아데토쿤보에게 전적으로 의지했는데 할러데이의 합류로 미들턴이 외곽에서 활약할 수 있고 아데토쿤보도 자신에게 집중되는 득점 부담감과 수비 집중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정규 시즌 동안 밀워키 벅스는 평균 실점이 114.2점으로 수비에서는 NBA 하위권이었습니다. 반면, 공격은 평균 득점 120.1점으로 NBA 전체 1위입니다. 평균 득점이 120점을 넘은 팀은 밀워키 벅스가 유일합니다.

 

또한, 공격 전개 속도를 뜻하는 공격 흐름 지표에서 밀워키는 NBA 2위입니다. 아데토쿤보를 중심으로 빠른 속공으로 공격을 가져가는 것이 밀워키 벅스가 이번 시즌 nba playoff에 진출한 원동력입니다.

 

 

밀워키 벅스 에이스 : 야니스 아데토쿤보

야니스 아데토쿤보는 밀워키 벅스의 프렌차이즈 스타이자 NBA 명예의 전당 입성까지 바라보고 있는 현재 NBA 슈퍼스타입니다. 선수 개인으로서 NBA 정규 시즌 MVP 2회, NBA 올스타 5회 등 수많은 수상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정규 시즌 동안 경기당 28.1 득점을 넣어 전체 5위에 오를 정도로 득점력이 대단한 선수입니다. 2020-21 nba playoff에서도 317점을 넣어 밀워키 벅스 팀 내에서 최다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아데토쿤보의 강점은 뛰어난 신체조건과 엄청난 운동 능력을 바탕으로 한 득점력입니다. 우수한 운동 능력은 르브론 제임스를 떠올리게 합니다. 운동 능력이 워낙 좋아 오픈 코트 상황에서 아데토쿤보의 돌파를 막으려면 파울밖에 없습니다. 리바운더 능력과 피니쉬 능력도 좋으며 운동 능력을 활용한 속공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NBA 올해의 수비수상을 받을 정도로 수비력도 좋은데 자신의 높이와 운동 능력을 활용해 NBA 정상급 수비 실력을 펼칩니다.

 

아데토쿤보에게도 약점은 있습니다. 3점 슛입니다. 이번 nba playoff에서 아데토쿤보의 3점슛 성공률은 19.1%로 매우 낮습니다. 현대 NBA의 전술 트렌드가 3점슛일 정도로 3점슛 능력은 NBA 선수들에게 꼭 필요한 능력입니다.

 

외곽슛 능력이 떨어지는 아데토쿤보이기에 상대팀은 아데토쿤보가 안으로 파고들지 못하도록 공간을 최대한 막고 외곽에서 슛을 던지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아데토쿤보가 외곽이 아닌 안으로 들어오면 게임이 끝납니다.

 

관전 포인트

객관적인 전력은 밀워키 벅스가 앞섭니다. NBA 슈퍼스타 아데토쿤보를 보유한 밀워키 벅스와 달리 애틀랜타 호크스에는 재능 있는 선수는 많지만 nba playoff에서 한방을 보여줄 수 있는 슈퍼스타가 부족합니다.

 

두 팀의 승부를 가를 포인트는 애틀랜타 호크스가 아데토쿤보를 제어할 수 있느냐입니다. 아데토쿤보가 날뛰는 상황이 없도록 애틀랜타 호크스가 좋은 수비력으로 아데토쿤보의 득점력을 잠재워야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을 통과할 수 있는데 문제는 애틀랜타 호크스가 수비력이 좋은 팀이 아닙니다.

 

애틀랜타 호크스의 맥길란 감독이 이번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에서 수비적인 전술로 아데토쿤보를 막던지 트레이 영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전술로 맞불을 놔야 합니다. 두 가지 선택 모두 관전하는 농구팬에게는 큰 재미 요소이니 이번 파이널에서 아데토쿤보를 향한 애틀랜타 호크스의 대응을 지켜보시면 좋습니다.

 

중계 정보

애틀랜타 호크스와 밀워크 벅스와의 2020-21 nba playoff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은 spotv 2와 spotv now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spotv 2는 tv 중계 채널이고, spotv now는 아이폰, 갤럭시 같은 스마트폰에서 감상할 수 있는 ott 채널입니다.

 

spotv 2의 채널 번호는 IPTV 기준으로 올레 TV 52번, BTV 128번, 유플러스 108번, 스카이 라이프 201번입니다.

 

스포 티비 나우 이용권은 베이직과 프리미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포 티비 나우 이용권의 가격은 베이직이 월 7,900원이고, 프리미엄이 월 14,900원입니다.

 

스포 티비 나우 베이직 이용권은 모바일과 PC에서 스포 티비가 제공하는 모든 경기의 라이브 방송과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스포 티비 나우 프리미엄 이용권은 모바일과 PC에서 스포 티비가 제공하는 모든 경기를 최고화질과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