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리그 2 26R_부천 FC VS FC 안양_중계 정보, 프리뷰
본문 바로가기
축구/FC안양

2021 K리그 2 26R_부천 FC VS FC 안양_중계 정보, 프리뷰

by 박달타운 2021. 8. 22.

FC 안양과 부천 FC는 K리그 2 무대의 터줏대감으로 K리그 2가 생긴 이후로 K리그 1로 승격한 적이 없는 팀입니다. 주로 K리그 2에서 하위권 다툼을 하던 두 팀은 이번 시즌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5라운드까지 치른 시점에서 FC 안양은 1위 다툼을 하고 있고 부천 FC는 꼴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천 FC와 FC 안양의 대결의 중계 정보와 프리뷰를 전달합니다.

 

 

 

 

중계 정보
  • 2021년 8월 23일 오후 7시 30분
  • 2021 K리그 2 26라운드 부천 종합운동장
  • 부천 FC VS FC 안양
  • 중계 채널 : 스카이스포츠,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 TV
  • 중계진 : 박찬 캐스터 김대길 해설

 

부천 FC 프리뷰

부천 FC는 7경기 무승을 이어오다가 최근 2경기 안산과 서울 이랜드를 연달아 잡고 2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2연승을 기록하는 과정에서 부족했던 득점이 터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부천 FC는 25경기 동안 19골을 넣어 리그 최소 득점 팀입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포르투갈 브라가에서 활약하며 유로파리그 출전 경험도 있는 브라질 국적의 공격수 크리슬란을 영입했지만 생각보다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큰 기대를 받던 크리슬란은 지금까지 4골을 넣으며 다소 부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경기 기록을 보면 부천 FC의 부족한 득점의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25라운드까지의 부천 FC 득점 기록
팀 득점 19골 / 리그 10위
슈팅 264개 / 리그 9위
유효 슈팅 92개 / 리그 6위

 

25라운드까지의 부천 FC 슈팅 기록을 보면 슈팅 자체가 많이 나오지 않지만 유효 슈팅은 리그 중위권 수준입니다. 유효 슈팅은 슈팅 대비 많이 나오는데 득점이 안 터진다는 것은 확실한 득점 찬스에서 마무리를 하지 못하는 것 입니다. 사실 FC 안양도 부천 FC의 슈팅 기록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25라운드까지의 FC 안양 득점 기록
팀 득점 34골 / 리그 1위
슈팅 268개 / 리그 8위
유효 슈팅 89개 / 리그 7위

FC 안양의 유효 슈팅은 오히려 부천 FC보다 더 적습니다. 그런데 FC 안양의 팀 득점은 34골로 리그 최다 득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FC 안양에는 조나탄, 김경중, 모재현 등 확실한 마무리가 가능한 공격수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지난 2경기에서 부천 FC가 6골을 넣었고 크리슬란이 연속 득점을 했다는 것 입니다. 부천 FC의 득점력이 다소 회복되었고 공격수 크리슬란이 득점 감각을 되찾은 점은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현재 부천 FC의 이영민 감독은 과거 FC 안양을 이끌었던 경험이 있기에 FC 안양 선수들의 특성과 전술적인 특성을 파악하고 있어 부천 FC가 FC 안양에게 고춧가루를 팍팍 뿌릴 수 있습니다.

 

 

FC 안양 프리뷰

FC 안양은 창단 이후 가장 좋은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창단 첫 승격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던 2019 시즌에는 후반기에 경기력이 다소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 다이렉트 승격에는 실패했지만 이번 시즌은 다이렉트 승격의 가능성이 남아있습니다. 현재 승점 43점으로 대전 하나 시티즌, 김천 상무에 이어 3위에 위치하고 있는데 1위와 1점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이번 시즌 FC 안양의 호성적은 시즌 전에 진행한 대대적인 선수 보강과 이우형 감독의 지도력이 원동력입니다. 각 포지션별로 수준급이 선수가 합류했고 외국인 선수들도 제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우형 감독은 시즌 초반 3백을 기반으로 전술을 운영하다가 시즌 중반을 넘어서며 4백으로 전환해 전술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FC 안양의 강점은 득점을 터트려줄 선수가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스트라이커 조나탄이 10골을 넣어 최다 득점을 기록하고 있지만 김경중, 모재현 같은 공격진 외에도 수비수인 닐손 주니어와 백동규도 각각 4골, 3골을 넣으며 좋은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상대팀인 부천 FC를 상대로 FC 안양은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 2승 2무 1패로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월 5일에 펼쳤던 최근 경기에서도 조나탄 모야와 닐손 주니어의 연속 골로 어렵지 않게 승리를 챙겼습니다.

 

이번 대결에서 FC 안양이 승리한다면 대전과 김천을 앞질러 단독 1위 자리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주목할 선수

이번 대결에서 주목할 선수는 FC 안양의 김경중입니다. 김경중은 이번 시즌 강원에서 FC 안양으로 합류한 측면 공격수입니다. 빠른 발과 돌파 능력, 테크닉, 크로스가 강점입니다.

 

이번 시즌 19경기에 출전해 5골 3어시로 공격 포인트 8개를 기록했습니다. 김경중은 공격 포인트 11개를 기록한 조나탄 모야 다음으로 FC 안양 팀 내에서 최다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김경중이 부상으로 빠졌던 대전, 경남, 부산 경기에서 FC 안양은 1무 2패로 승리를 챙기지 못했습니다. 전남 드래곤즈 경기부터 김경중이 다시 합류하며 FC 안양은 다시 승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김경중은 FC 안양에 있어 꼭 필요한 선수입니다.

 

조나탄이 리그 득점 2위를 기록하며 좋은 득점력을 보이는 것도 김경중의 활약에 있습니다. 조나탄이 페널티박스 내에 위치해 동료의 패스를 잘 마무리하는 유형이라 선수들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김경중은 측면 지역과 중앙 지역을 오가며 날카로운 돌파와 좋은 패스를 공급하며 팀의 공격을 완성하는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컨디션이 완벽히 않아 지난 두 경기에서는 교체로 투입되었지만 부천 FC 경기부터는 출전 시간이 대폭 늘어날 수 있습니다. 김경중이 평소 컨디션을 보이며 활발한 공격 작업을 펼친다면 FC 안양의 상승세는 지속될 것입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