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리그 2 플레이오프 프리뷰_FC 안양 VS 대전 하나시티즌
본문 바로가기
축구/FC안양

2021 K리그 2 플레이오프 프리뷰_FC 안양 VS 대전 하나시티즌

by 박달타운 2021. 11. 5.

이번 시즌 K리그 2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즐비한 김천 상무가 합류해서 사실상 1위는 김천 상무에게 주고 나머지 팀이 2~4위를 놓고 다투는 형국이었습니다. 치열한 경쟁 끝에 3팀이 살아남았고 그 팀은 FC 안양과 대전 하나시티즌, 전남 드래곤즈이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FC 안양과 대전 하나시티즌의 K리그 2 플레이오프가 펼쳐집니다. 이 경기의 승자는 K리그 1 11위 팀과 승격과 강등을 결정하는 플레이오프에 출전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FC 안양과 대전 하나시티즌의 플레이오프 경기의 프리뷰를 전달합니다.

 

 

 

중계 정보
  • 2021년 11월 7일 오후 2시
  • K리그 2 플레이오프 안양 종합 운동장
  • FC 안양 VS 대전 하나 시티즌
  • 중계 채널 : 스카이스포츠,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 TV
  • 중계진 : 박찬 캐스터 이상윤 해설

 

FC 안양 프리뷰

이번 시즌 FC 안양이 2위를 차지할 것이라 생각한 팬은 아무도 없을 것 입니다. 창단 이후 2위라는 최고 성적을 낸 원동력은 이우형 감독의 지도력과 대대적인 투자를 진행한 구단주에게 있습니다. 시즌 MVP, 감독상 후보, 베스트 일레븐 후보에도 FC 안양의 감독과 선수들이 다수 올라와 있습니다. 그만큼 이번 시즌 FC 안양의 경기력은 인상 깊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FC 안양이 2위로 올라오면서 많은 이점을 얻었습니다. 일단 10월 31일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 이후 일주일 간의 휴식을 취할 수 있었고 위드 코로나 이후 가능해진 유관중 개최를 여유롭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비기기만 해도 다음 라운드로 진출할 수 있기도 합니다. FC 안양은 기본적인 팬층이 있는 구단이기 때문에 구단 역사상 가장 중요한 시점에서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은 이번 경기의 결과를 결정할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FC 안양의 강점은 전 포지션에 걸쳐 실력이 좋은 선수들이 많이 포진해 있습니다. 공격진에는 K리그의 메날두인 안병준 다음으로 인간계 득점왕 조나탄이 있고 김경중과 아코스티도 최근 활약상이 좋습니다. 미드필더에는 타무라가 시즌 베스트급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고 측면에서는 주현우가 왕성한 활동량으로 팀의 공격과 수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비에서는 백동규와 닐손 주니어가 상대 공격을 잘 막고 있고 골키퍼 정민기는 프로 데뷔 이후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불안한 점은 이번 시즌 대전 하나시티즌과의 상대 전적이 좋지 않습니다. 이번 시즌 4번 만나 1승 3패로 열세에 있습니다. 최근 맞대결에서도 마사를 제어하지 못해 3대1로 대패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대전 하나시티즌의 공격은 김천 상무 다음으로 득점이 많아 위협적이지만 리그 4위권 팀 중에서 실점이 가장 많은 팀이 대전 하나시티즌입니다. 다른 상위권 팀에 비해 수비는 탄탄하지 않기 때문에 컨디션이 올라온 김경중과 아코스티를 중심으로 역습 플레이를 펼친다면 대전 하나시티즌의 골문을 열 수 있습니다.

 

 

대전 하나시티즌 프리뷰

대전 하나시티즌은 리그 3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고 전남 드래곤즈와의 준플레이오프에서 0대0으로 비겨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습니다. K리그 2 규정상 플레이오프에서 비기면 정규리그 순위가 높은 팀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기 때문에 대전 하나시티즌은 무조건 이겨야 K리그 승격 플레이오프에 나갈 수 있습니다.

 

대전 하나시티즌의 강점은 공격에 있습니다. 정규리그 36경기 53골을 넣어 60골을 넣어 최다득점팀인 김천 상무 다음으로 득점을 많이 했습니다. 공격수 중에서는 마사가 에이스이며 공민현, 박진섭, 이현식 등 득점력을 갖춘 선수들이 다수 있습니다. 지난 FC 안양과의 맞대결에서도 이시다 마사의 맹활약으로 승리한 기억이 있습니다.

 

FC 안양의 공략 포인트는 하프 스페이스 공간입니다. 주로 343을 사용하는 FC 안양은 수비수와 중앙 미드필더 사이 공간과 중앙 수비수와 측면 수비수 사이 공간을 공략당하면 주로 실점을 합니다. 지난 맞대결에서도 하프 스페이스 공간 공략을 통해 페널티킥 반칙을 얻어 쉽게 경기를 풀어 나갔습니다.

 

특히, 이시다 마사가 공간을 찾아 들어가는 움직임이 발군이고 마무리 능력도 리그 최상위 수준입니다. FC 안양도 마사를 집중 견제할 가능성이 높은데 마사에게 수비가 집중된다면 오히려 다른 선수에게 공간이 발생해 다른 기회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경기는 마사에게 집중해 본다면 재밌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