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리그 2 18라운드_FC 안양 vs 전남 드래곤즈_프리뷰, 무료 입장 안내
본문 바로가기
축구/FC안양

2021 K리그 2 18라운드_FC 안양 vs 전남 드래곤즈_프리뷰, 무료 입장 안내

by 박달타운 2021. 6. 28.

치열한 승격 다툼을 펼치고 있는 2021 K리그 2에서 오늘 저녁 1위와 2위를 기록하고 있는 FC 안양과 전남 드래곤즈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FC 안양과 전남 드래곤즈 두 팀의 간단한 전력 분석과 관전 포인트, 무료입장 이벤트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1K리그2-FC안양-전남드래곤즈-썸네일
2021 K리그2-FC안양-전남드래곤즈

 

경기 정보와 중계 정보
2021년 6월 28일 오후 7시 30분 안양 종합운동장
2021 K리그 2 18라운드
FC 안양 VS 전남 드래곤즈
IB 스포츠 소준일 캐스터 신연호 해설
네이버 TV
다음 카카오 TV
아프리카 TV

 

FC 안양 상황

FC 안양은 2013년 창단 이후 주로 하위권에 위치하며 K리그 2의 터줏대감 역할을 했지만 이번 2021 시즌은 다릅니다. 시즌 시작 전부터 기존 선수들을 지키고 K리그 1 출신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을 높여 현재까지 K리그 2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위 FC 안양과 6위 안산 그리너즈의 승점차가 5점밖에 나지 않아 K리그 2의 순위 다툼은 어느 시즌보다 치열합니다. FC 안양이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원동력은 득점력에 있습니다. 전방에 김경중, 조나탄, 아코스티 등 득점력과 개인기를 고루 갖춘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어 승점을 쌓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부산과의 경기에서 동점과 역전을 90분내내 반복되는 치열한 혈투 끝에 5대4로 부산을 꺾은 경기가 대표적입니다. FC 안양은 최근 리그 5경기에서 2승 3무로 5경기 무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전남 드래곤즈 원정에서도 FC 안양이 조나탄의 득점으로 승리를 한 경험이 있는 만큼 이번에도 FC 안양이 승리하게 된다면 2021 K리그 2의 치열한 순위 다툼도 어느 정도 순위가 정해지게 됩니다.

 

 

전남 드래곤즈 상황

전남 드래곤즈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남 드래곤즈의 강점은 수비력입니다. 17경기 12실점으로 경기당 1실점도 안 되는 끈끈한 수비력을 보여주며 K리그 2 최소 실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박찬용을 중심으로 하는 4백 수비는 K리그 2 최강이며 전남 드래곤즈가 선제 득점을 하게 되면 상대팀은 전남 드래곤즈의 골문을 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수비에 비해 공격에서는 공격수 발로텔리 득점 의존도가 높은 것이 그나마 약점입니다. 발로텔리가 7골로 팀 내 최다득점을 기록하고 있는데 나머지 선수들이 득점이 저조해 발로텔리가 막히면 전남 드래곤즈는 득점을 올리기 힘든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전 포인트

FC 안양과 전남 드래곤즈 경기의 관전 포인트는 두 팀의 외국인 스트라이커의 대결입니다. FC 안양의 스트라이커 조나탄과 전남 드래곤즈의 발로텔리는 나란히 7골을 기록해 리그 득점 공동 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 선수의 플레이 스타일은 차이가 있습니다. 조나탄은 좋은 피지컬을 바탕으로 제공권 능력과 마무리 능력이 장점이지만 발로텔리는 빠른 발과 드리블 능력을 활용해 침투해 득점을 올리는 스타일입니다.

 

조나탄에게 전남 드래곤즈와의 경기는 개인적으로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코스트리카에서 FC 안양에 합류해 시즌이 시작하고 리그 적응에 애를 먹었는데 5월 전남 드래곤즈 원정 경기에서 K리그 2 데뷔골을 넣었기 때문입니다. 첫 득점 이후 자신감을 찾게 된 조나탄은 최근 리그 9경기에서 7골을 넣으며 쾌조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발로텔리는 최근 2경기에서 무득점으로 침묵하고 있지만 15라운드 서울 이랜드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자신의 득점력을 입증했습니다. FC 안양의 수비진은 발이 느린 유형이 많아 발이 빠르고 드리블 역량이 있는 발로텔리가 활약하기 좋은 상황입니다.

 

FC 안양과 전남 드래곤즈 두 팀 모두 승리를 위해서는 각 팀의 외국인 공격수를 최대한 막아야합니다. 조나탄은 스스로 득점을 만드는 유형은 아니지만 제대로 된 크로스 하나만 올라와도 득점을 올릴 수 있는 선수라 전남 드래곤즈의 수비진은 측면에서 크로스가 올라오는 것을 최대한 막아야 합니다. 발로텔리는 공간이 주어지면 활약할 수 있는 선수라 FC 안양의 수비진은 1대1로 수비하기보다 협력 수비를 통해 발로텔리를 상대해야 합니다.

 

무료입장

최근에 안양시는 지자체 중 최초로 공공체육시설 관련 백신 접종 대상자를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백신 접종자에게 FC 안양 홈경기 무료입장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후 2주 이상 경과한 안양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어 대상자에 해당된다면 오늘 저녁 안양 종합운동장을 방문해 FC 안양과 전남 드래곤즈의 경기를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