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2020 개막전 preview_터키 vs 이탈리아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유로 2020 개막전 preview_터키 vs 이탈리아

by 박달타운 2021. 6. 10.

이번 주말부터 축구팬을 설레게 하는 유로 2020 대회가 펼쳐집니다. 유로 2020은 원래 작년 개최되는 대회였지만 코로나 이슈로 인해 연기되어 올해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본 블로그를 통해 유로 2020의 주요 경기에 대한 프리뷰를 작성할 계획입니다.

 

이번 개막전 프리뷰에서는 터키 대표팀과 이탈리아 대표팀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유로 2020 중계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로 2020 개막전 썸네일

 

경기 정보
2021년 6월 12일 토요일 오전 4시 스타디오 올림피코
유로 2020 개막전 터키 vs 이탈리아
배성제 캐스터 이동국 해설 서형욱 해설

 

중계 정보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 한 달간 펼쳐지는 유로 2020은 티빙과 tvn에서 독점 생중계합니다. 주로 티빙에서 중계를 담당하며 일부 경기를 tvn과 xtvn 채널에서 중계를 합니다.

 

이번 개막전은 tvn과 티빙 두 채널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CJ에서 운영하는 티빙은 자체적인 콘텐츠도 많고 CJ 자체에서도 OTT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이번 유로 2020 시청 목적을 계기로 티빙에 가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스탠다드 베이직
가격 월 13,900원 월 10,900원 월 7,900원
화질 1080p + 4k 1080p 720p
PC, 스마트폰, 태블릿 지원 지원 지원
스마트 TV 지원 지원 미지원

 

티빙의 가격대는 프리미엄, 스탠다드, 베이직으로 나눠져 있고 최소 월 팔천 원대에서 최대 만 사천 원대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유로 2020 때문에 새로 가입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토어 프로모션 페이지에 있는 티빙 한달 무료 이용권을 다운로드하여 티빙 어플에서 등록하면 한 달 동안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티빙에 무료 이용권을 등록하시고 집에 스마트 tv가 있으시다면 티빙 스마트 tv 어플을 이용해서 넓고 선명한 화질로 유로 2020을 즐기시면 됩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네이버 멤버십 혜택 중에서 네이버 플러스 티빙을 선택해 티빙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개막전 중계에서 특이한 점은 작년에 은퇴한 이동국 선수가 해설위원으로 참여했습니다. 이동국은 개막전, 4강전, 결승전만 중계하는 만큼 이동국의 해설을 듣고 싶다면 이번 개막전 티빙 중계를 놓치지 마세요.

 

이탈리아 대표팀 상황

이탈리아 대표팀은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하면서 2018년까지 최악을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로베르트 만치니 감독이 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하면서 상황은 반전되었습니다.

 

만치니 감독이 지휘하고 있는 이탈리아 대표팀은 최근 A매치 8경기 무실점 연승을 기록하고 27경기 무패 행진을 기록하며 최근 유럽 대표팀 중에서 최고의 컨디션을 기록하고 있는 대표팀입니다.

 

터키와의 본선 개막전을 앞두고 치른 체코와의 마지막 A매치 평가전에서도 4대0 대승을 기록하며 이탈리아 대표팀은 이번 유로 2020에서 좋은 성적이 예상되는 팀 중 하나입니다.

 

이탈리아의 강점은 키엘리니, 보누치, 돈나룸마로 이어지는 중앙 수비진과 골키퍼진과 임모빌레, 인시녜로 구성된 공격진의 파괴력입니다.

 

객관적인 전력과 역대 전적을 비교해도 이탈리아 대표팀이 터키 대표팀보다 우세합니다. 이탈리아와 터키는 역대 8번 맞붙어 이탈리아가 4승 3무로 터키에게 진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여기에 터키 대표팀의 주포인 토순이 부상으로 이번 유로 2020에 불참해 이번 경기는 이탈리아에게 유리한 경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터키 대표팀 상황

터키 대표팀도 이탈리아와 비슷하게 2018 러시아 월드컵 탈락, 네이션스 리그 부진으로 침체기였으나 새롭게 세뇰 귀네슈 감독이 부임하며 분위기를 반전시켰습니다.

 

세뇰 귀네슈 감독은 우리나라에서 익숙한 감독입니다. 2002 한일 월드컵 당시 터키 대표팀을 지휘하며 3, 4위전에서 우리나라 대표팀과 상대했고 2007년에는 K리그 FC 서울에서 감독을 한 경력이 있습니다.

 

 

이탈리아만큼은 아니지만 터키도 최근 A매치 6경기 무패를 기록하고 있어 경기력이 어느정도 궤도에 올랐습니다. 각 포지션마다 중추적인 선수들이 자리 잡고 있어 팀에 무게감을 주고 있습니다.

 

수비진에는 유벤투스 소속의 메리흐 데미랄, 미드필더에는 AC밀란의 하칸 찰하노글루, 공격진에는 릴의 부락 일마즈가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터키 대표팀에게 아쉬운 점은 유로 예선에서 최다 득점을 기록한 젠크 토순이 부상으로 대회에 불참하게 되었습니다. 공격진에 무게감이 떨어진 만큼 찰하노글루와 윈데르, 일마즈를 중심으로 공격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객관적인 전력은 이탈리아가 높지만 터키 대표팀은 유로 2008에서 4강 진출 경험이 있는 만큼 기본적인 축구 실력이 있는 팀이기 때문에 터키에 이탈리아를 상대로 이변을 일으킬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이탈리아 공격 삼각편대
이탈리아 공격 삼각편대 : 임모빌레, 인시녜, 베라르디

주목 포인트

이번 터키와 이탈리아 개막전의 주목 포인트는 이탈리아의 공격 삼각편대인 인시녜-임모빌레-베라르디의 활약 여부입니다. 세 선수는 모두 세리아 A 소속으로 2020-21 시즌에서 이탈리아 국적 선수 중에서 가장 좋은 활약을 펼친 3명입니다.

 

세 선수의 2020-21 시즌 기록한 리그 득점은 임모벨레 20골, 인시녜 19골, 베라르디 17골로 총 56골입니다. 좋은 득점 감각을 유지하고 있는 세 선수는 체코와의 마지막 평가전에서도 나란히 득점해 날카로운 득점 감각을 벼르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공격 편대가 터키 대표팀의 수비를 뚫을 수 있을지 여부가 이번 경기의 주목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선수 모두 기술과 슈팅력을 갖춘 선수이기 때문에 유럽 축구팬 입장에서는 눈이 즐거울 경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로 2020의 서막을 여는 터키와 이탈리아 개막전 경기는 이번 토요일 tvn과 티빙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TOP